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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·업무

회사 업무 잘하는 법, 회사 일 잘하는 법 (1)

by 학곰 2024. 3. 2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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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소에 내가 생각하고 정리해놨던 회사 업무 잘하는 법, 회사 일 잘하는 법에 대해서 기록을 남긴다.

 

1) 업무는 항상 많고 내가 처리할 수 있는 일은 제한적이므로 일의 우선순위가 가장 중요하다.

● 업무의 우선순위 설정의 중요성

   - 업무의 우선순위 설정은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필수적인 부분이다.
   - 우선순위를 설정할 때에는 업무의 중요도, 긴급성, 소요 시간 등을 고려해서 정한다.
   - 효율적인 우선순위 설정을 통해 나의 업무 시간과 쏟을 수 있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.


2) 업무를 미루지 말고 고민하지 말고 그냥 해라. 시작하면 어떻게든 마무리하게 되어있다.

  일을 미루지 않고 즉시 시작하는 습관

   - 업무를 미루게 되면 스트레스가 쌓이고 납기를 맞추지 못해 나중에 일이 더 복잡해질 수 있다.
   - 막상 업무를 시작하면 집중력이 생기고,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.
   - 미루지 않고 즉시 시작하는 습관은 건설적인 업무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.

 

3) 업무상 불필요한 시간을 없애고 내 시간을 최대한 확보해야한다. 특히 불필요한 회의는 최대한 없애라.

   개인 시간 확보와 불필요한 회의 최소화

   - 불필요한 회의는 시간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업무 집중력을 방해한다.
   - 업무상 불필요한 시간을 최소화하고 개인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회의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.
   - 개인 시간을 확보하면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고, 개인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.

 

4) 일을 할때 항상 여분의 시간(Buffer)을 마련해놔야한다. 급하게 처리해야할 업무가 생길 수 있으므로 대비해야한다.

  여분의 시간 마련과 예기치 못한 상황 대비

   - 여분의 시간을 마련하는 것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는 데에 중요하다.
   - 급한 업무나 긴급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여유를 가지고 일정을 조절해야한다.
   - 여분의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예기치 못한 일에 대비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.

 

5) 내가 업무상 바틀넥이 되고 있다고 생각하면 최대한 빠르게 동료에게 업무를 배분하여 일의 효율을 높여야한다.

 업무를 효율적으로 분배하고 협업 강화하기

   - 업무를 우선순위에 따라 분류하고, 동료와 업무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.
   - 업무상 내가 바틀넥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업무를 적절히 분배하고 동료와 이야기를 많이 해야한다.
   -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, 조직 내 협업을 강화함으로써 더 나은 결과물을 달성할 수 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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